물가가 가파르게 오르고 있는 요즘 초저가 마트가 후쿠오카로 들어와서 소개해 드립니다. 도쿄 지역을 중심으로 영업을 했던 마트인데 규슈 지역까지 진출하게 된 것이지요. 바로 후쿠오카 로피아 마트입니다. 그런데 이곳의 제품이 심지어 우리나라 마트보다 싸다고 느껴집니다. 도대체 어느정도인지 빠르게 한번 알아보겠습니다.
후쿠오카 로피아

영문으로 LOPIA입니다. 식료품을 전문적으로 다루는 대형 마트로 규모로 보자면 우리나라의 하나로마트나 대형 식자재마트 정도가 될 것 같습니다. 아래 영상을 보시면 대략 파악이 되실 것 같습니다.
위치
후쿠오카 로피아는 현재 두군데 있습니다. 한곳은 번화가인 하카타역에, 2호점인 다른 한 곳은 후쿠오카 북쪽으로 상당히 떨어져 있는 신구 지역에 있습니다. 아무래도 접근성은 하카타역에 있는 매장이 훨씬 좋다고 생각됩니다.
제품군과 가격
제품은 야채와 과일, 주류, 스낵류, 육류, 해산물, 냉장 및 냉동 식품에서 도시락까지 식료품을 전부 팔고 있습니다. 특히 가격이 저렴한 것에 놀랄 수 있는데요, 거의 대부분의 제품이 우리나라에서 구입하는 것 보다 쌉니다. 일본에서도 초저가로 소문이 나서 마트가 점점 확장하고 있는 추세입니다.
제품의 품질도 사실 중요하긴 한데요, 후쿠오카 로피아 후기들을 살펴보면 신선도나 맛이 전혀 저가의 느낌이 아니라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기념품으로 식료품(주류나 스낵, 소스류)을 구매하실 생각이라면 로피아를 들러보시는 것도 꽤 좋은 선택일 것 같습니다.
사실 지금까지 일본을 여행하게 되면 필수코스로 돈키호테를 가게 되었는데요, 저렴하게 기념품을 살 수 있기 때문이었죠. 그런데 식료품에 관해서는 로피아가 더 낫지 않을까 생각합니다. 물론 Tax refund 금액을 따져봐야 하겠지만, 표면적인 금액은 로피아가 쌉니다.
유의사항
- 결제는 현금만 가능합니다.
- Tax refund가 되지 않습니다.
- 후쿠오카 로피아 제품은 식료품 위주로 이외의 제품은 돈키호테 같은 곳이 좋습니다.


마치며
이상으로 요즘 정말 핫한 초저가 마트인 후쿠오카 로피아에 대해 소개해드렸습니다. 일본 여행은 쇼핑이 반인데요, 더 저렴하게 다양한 식료품을 구경하고 쇼핑할 수 있는 로피아를 한번 들러보시면 여행이 더 풍성해질 것 같습니다.
▶관련 : 캡슐호텔보다 저렴한 후쿠오카 넷카페(바로가기)
▶관련 : 럭셔리 레스토랑 후쿠오카 오션하우스(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