헤이딜러 차팔기 이래도 믿을 수 있겠어요?

헤이딜러는 운영되는 방식이 독특한데요, 바로 딜러들에게 경매를 부치는 방식입니다. 이런 헤이딜러 차팔기 방법으로 실제로 만족하는 분들이 많은데요, 과연 믿을만한 것인지 간단하게 안내해 드리겠습니다.

“곁들임 메뉴”

전문가가 다해주는 “헤이딜러 zero”

중고차 불신

일반적으로 우리가 인식하고 있는 것은 바로 ‘중고차’ 시장은 허위, 조작 등이 많다는 것입니다. 유튜브나 블로그, 뉴스 등에서도 많이 다루고 있는 주제로 실제 허위매물을 등록한 중고차 업체를 찾아가서 잘잘못을 따지는 유튜버도 상당히 많은 인기를 끌고 있을 정도입니다.

아래 shorts 영상은 중고차 판매하시는 유튜버의 영상이긴 하지만 얼마나 중고차 시장이 깨끗하지 않은지 바로 알 수 있는 영상입니다.

이는 중고차를 구매할 때 매우 큰 문제를 야기하는데요, 차를 잘 알지 못하는 소비자의 경우에는 차량의 외관과 딜러의 설명만 듣고 부당한 소비를 할 수 있습니다. 이런 경험들은 커뮤니티의 각종 후기나 주변의 경험담을 통해서도 많이 접할 수 있습니다.

마찬가지로 우리가 타던 중고차를 판매하는 입장에서도 중고차 딜러와 만나게 되는데요, 우리가 판매하고 싶은 금액과 딜러가 구매하고 싶은 금액에서 큰 차이가 있는 경우가 많죠. 하지만 딜러는 정보 및 심리적인 면에서 우리보다 앞선 상태입니다.

결국 원하는 금액에 차를 팔지 못하는 경우가 대다수겠죠. 이런 이유로 중고차 시장은 우리의 인식 속에서 불신이 가득한 상태입니다. 이런 것들을 빅테이터로 정리해서 그래프로 간단하게 볼 수 있는 리포트가 있는데요, ‘컨슈머 인사이트’에서 보도했던 자료입니다.

컨슈머 인사이트 보도자료

헤이딜러 차팔기

중고차 시장에서 우리들 입장에서는 헤이딜러 차팔기 방식이 반응이 좋습니다. 일단 딜러끼리 경쟁을 하도록 시스템을 만들어 놓았기 때문에 과거의 방식과는 달리 내 차량의 시장가치를 더 객관적으로, 더 높게 볼 수 있기 때문입니다. 그리고 어플리케이션으로 내 차량의 정보와 사진을 등록하기만 하면 되는 간편한 방식으로 이용자가 매년 늘어나고 있는 추세입니다.

하지만 실제 딜러와의 대면 상황에서 차량의 감가가 이뤄지는 등의 한계점이 있기 때문에 실제 만족도와 후기가 기대에 미치지 못한 상황도 있었는데요, 헤이딜러에서 새로운 차팔기 방식인 ‘헤이딜러 제로’를 선보여 주목을 받았습니다.

전문가가 다해주는 “헤이딜러 zero”

바로 헤이딜러 측의 ‘전문 평가사’가 우리의 차량을 평가하고 매물을 등록하여 신뢰성을 높인 방식입니다. 이 정도면 상당히 신뢰할 수 있는 매매 방법이 아닐까 생각합니다.

마치며

일반적으로 중고차 시장에서 완전히 믿을 수 있는 부분은 많지 않습니다. 하지만 이런 소비자 심리를 해결하는 쪽으로 사업을 추진하는 업체라면 어느 정도 믿음이 갈 수 있습니다. 특히 투명하게 공개된 정보, 딜러의 경쟁을 유발하는 시스템 등이 신뢰를 높일 수 있는 방법이라고 생각하는데요, 이는 회사의 이익으로 작용하게 될 것입니다.

개인적으로 헤이딜러 차팔기 방식 특히 zero 서비스는 현존하는 체계 중에서 가장 믿음이 가지 않을까 생각합니다. 이 글이 도움이 되셨기를 바라며 이만 마치겠습니다.

댓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