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가 타던 중고차 파실 때 혹시 어떻게 알아보시나요? 요즘 헤이딜러 제로 정말 핫한데요, 과연 어떤 서비스길래 주목을 받고 있는 지 한번 알아봐야겠죠. 사용법이라고 하기에는 거창하지만 후기와 함께 알기 쉽게 정리해 드리겠습니다.
헤이딜러 제로
헤이딜러라는 서비스가 기본적으로 중고차를 판매하는 사용자와 딜러를 연결시켜주는 서비스인 것은 알고 계실거에요. 기존에는 내 차를 중고로 팔 때 다양한 중고차 업체에 견적을 알아보고 실제로 판매하는데 까지 상당한 노동력이 필요했던 것이 사실입니다.
하지만 헤이딜러가 이것을 온라인으로 연결시키면서 간편하게 되었습니다. 직접 사진을 등록해서 딜러들의 견적을 받고 그 중에서 맘에 드는 딜러를 선택해서 판매했는데요, 딜러 후기나 프로필 등을 볼 수 있어서 선택하는데 도움을 줬습니다.
하지만 여전히 단점이 존재합니다. 맘에 드는 견적과 딜러를 선택한 후 딜러가 차를 보러 방문했을 때 대부분 감가가 일어난다는 점입니다. 어쩔 수 없는 부분이지요. 사진으로 보지 못한 부분을 딜러들은 잘 캐치하고 감가 항목으로 적용시키기 때문인데요.
“헤이딜러 제로“는 이 부분을 없애기 위해 나온 새로운 서비스라고 보시면 되겠습니다. 중간에 전문평가사가 역할을 해주는 것인데요, 우리 사용자 입장에서는 추가 비용이나 이런 것이 전혀 없습니다.
사용법
사용법은 정말 간단합니다. 아마 기존에 헤이딜러로 견적을 받아보셨거나, 내 차량가액을 조회해 보신 분들이라면 훨씬 쉬우실거에요. 일단 개념에 대해 영상으로 보시면 빠르실거에요.
전문 평가사가 다녀간 후 경매가 시작되면 평일 기준 48시간 동안 견적을 받아보시게 되는데요, 알림을 잠시 꺼두셔야 할 만큼 견적서를 많이 받아보시게 될 거에요. 딜러 입장에서는 경매이기 때문에 마지막 몇분 사이에도 견적 금액이 올라갈 수 있으니 꼭 경매 종료까지 기다려 최고 금액을 보시면 좋겠습니다.
차이점
위 영상을 보셨다면 바로 차이점을 눈치 채셨을거에요. 우리는 사용 단계에서 어떤 차이가 있는지가 중요할텐데요, 바로 우리가 딜러와 만나는 일이 없다는 점입니다. 헤이딜러의 전문 평가사만 만나면 모든 것이 끝나게 되는거지요.
전문 평가사의 방문 일자만 조율하고 차량을 보여주기만 하면 사진 등록과 평가, 경매 진행이 일사천리로 진행됩니다. 우리가 할 일이 없습니다. 마지막에 최고가 금액만 확인하면 됩니다. 그리고 정말 중요한 부분인 감가가 없습니다.
후기 정리
찾아보니 실제로 견적을 두 가지로 받아본 분들도 많습니다. 일반 헤이딜러 서비스를 이요해서 딜러의 견적까지만 받아보고, 다시 헤이딜러 제로 서비스를 이용해서 견적을 받아본 경우 대부분 제로 서비스에 만족해 하고 있습니다.
이유는 번거로움이 줄고 금액 또한 일반 서비스에서 감가가 발생할 것을 생각한다면 제로를 사용하는 것이 좋다는 의견인데요, 견적 자체가 헤이딜러 제로에서 높게 나온 경우도 있었습니다.
유튜버 잇섭님은 헤이딜러 제로를 직접 사용한 영상을 남겼는데요, 자세한 설명과 함께 영상을 볼 수 있는 링크를 남겨놓겠습니다.
▶유튜버 잇섭님 후기(보러 가기)
마치며
이상으로 헤이딜러 제로 서비스를 후기와 차이점을 통해 알아봤습니다. 사용법 또한 간편하고 개인 시간을 투입해 발품을 팔 필요가 없기 때문에 더없이 좋다고 생각하는데요, 앞으로 사용자의 편의를 위한 이런 서비스는 점점 더 발전하지 않을까 생각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