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각보다 많은 사람들이 돌출눈으로 인해 고민을 하고 있다고 합니다. 간단한 문제가 아니라 돌출의 정도가 심하면 안구건조증 등을 동반할 수 있기 때문에 치료를 하는 것이 현명한데요, 자가진단의 방법으로 돌출눈 옆모습을 체크해보도록 하겠습니다.

돌출눈이 뭔가요?
말 그대로 안구가 비정상적으로 튀어나온 상태를 말합니다. 옆에서 보면 더 확연히 알 수 있는데요, 원인이 다양하기 때문에 선천적일 수도 있고, 후천적으로 발생할 수도 있습니다. 돌출눈 옆모습을 봤을 때, 평균적인 정상 범주의 위치보다 앞으로 약 10~15mm 정도 이상 돌출되어 있다면 돌출눈으로 진단합니다.
돌출눈은 좋지 않은가요?
평소에 생활하면서 불편함이 없다면 큰 문제가 되진 않겠지만, 눈으로 인해 강한 인상을 주는 것이 외모 컴플렉스로 다가온다거나, 눈꺼풀이 완전히 닫히지 않아 안구 건조증, 충혈 등을 유발하고 있다면 치료가 필요하다고 볼 수 있겠습니다. 많은 연예인들이 눈이 상당히 큰데요, 대부분은 정상범주 안에서 돌출되어 있는 돌출눈입니다.
돌출눈 옆모습
앞에서 보면 눈이 크다고 느낄 수 있는 돌출눈은 옆에서 봤을 때 상당히 튀어나와 있다고 생각할 수 있습니다. 그렇다면 치료가 필요한 돌출눈 옆모습은 어떤 정도가 되는 지 사진으로 한 번 알아보겠습니다.

돌출눈 자가진단
돌출눈 옆모습 사진을 보고 자신이 비슷하다면, 치료가 필요한 지 자가진단을 할 수 있는데요, 다음과 같은 상황을 몇 가지 겪고 있다면 성형외과에 방문해 보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 안경이나 선글라스가 안구에 닿는 경우
- 눈이 건조함을 자주 느끼는 경우
- 눈에 이물감을 느끼는 것이 잦은 경우
- 최근에 시력이 저하되었다고 느끼는 경우
- 눈을 뜨고 잔다는 얘기를 자주 듣는 경우
치료, 수술
기본적으로 간단한 수술을 통해 치료가 가능합니다. 게다가 미용적인 목적까지 달성할 수 있으니, 주저할 필요는 없을 것 같습니다. 안와 감압술 또는 안와 확장술 등을 통해 치료를 할 수 있는데요, 1시간 안에 수술이 완료되고 큰 통증 없이 당일에 퇴원이 가능합니다.
마치며
눈이 크다 싶은 연예인들이 대부분 돌출된 눈이 많습니다. 하지만 생활에 불편함을 느끼지 않고 치료가 필요하지 않는 범주에 들어있죠.
하지만 눈이 큰 것을 넘어서 눈이 지나치게 돌출되어 있어 고민을 하시는 분이라면 돌출눈 옆모습 사진 및 자가진단을 통해 치료가 필요한 지 한 번 체크해 보셔서 도움을 받아보시면 좋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