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라사랑카드 전역 후 혜택, 재발급 받고 사용 가능?

군에서 가장 많이 이용하는 곳이 어디인지 다들 아시겠죠? 바로 PX 입니다. 이곳에서만 사용하더라도 큰 혜택을 받을 수 있는 나라사랑카드는 군에 입대하면서 발급받게 되는데요, 군 생활이 끝나면 사용할 수 없는것이 아닙니다. 나라사랑카드 전역 후 혜택재발급에 대해 간략히 정리해 보겠습니다.

나라사랑카드

이 카드는 군복무를 한다면 거의 필수적으로 필요합니다. PX를 이용할 때 큰 할인을 제공하고, 월급을 적금으로 쌓는다고 한다면 각 은행의 상품을 통해 높은 이율로 적금에 가입할 수 있습니다. 신용카드가 아닌 체크카드인데도 이정도 혜택을 받을 수 있다면 무조건 발급받아 사용하는 것이 이득입니다.

추가적으로 외식 할인, 교통비 할인 등 다양한 혜택을 제공받을 수 있는데요, KB 국민카드와 IBK 기업은행에서만 이 카드를 취급하고 있어 조금 아쉬운 점은 있습니다.

아래 영상은 IBK 기업은행에서 만든 나라사랑카드 홍보 영상입니다. 재미있게 혜택에 대해 이해하실 수 있습니다.

나라사랑카드 상세보기

나라사랑카드 전역 후 혜택

혜택이 정말 많기 때문에 전역 후에도 사용할 수 있는지 궁금하신 분들이 많을텐데요, 정답은 바로 사용이 가능하고 혜택도 받을 수 있다는 것입니다. 다만 빠지는 부분이 있습니다. 무료 상해보험 서비스나 경조사 서비스 등은 전역 후 받아볼 수 없는 혜택으로 분류됩니다.

온라인 쇼핑몰, 편의점, CGV, 놀이공원 할인 등 다양한 혜택을 전역 후에도 받아볼 수 있다는 점은 다른 체크카드에서는 찾아보기 힘듭니다. 물론 매해 카드사나 나라의 정책에 따라 혜택의 범위는 조금씩 달라질 수 있지만, 기본적으로 모든 혜택을 누릴 수 있다는 점이 큰 장점이라고 볼 수 있습니다.

나라사랑카드 전역 후 혜택 중에 가장 크다고 느낄 수 있는 것은 바로 재태크에 도움이 되는 은행권 혜택입니다. 전역 장병을 위한 우대 이율 및 통장을 만들 수 있기 때문에 기업은행과 국민은행 중 어떤 은행이 전역 후에도 자신에게 잘 맞을 지 살펴보는 것이 좋겠습니다.

재발급 방법

재발급을 받기 위해서는 최초의 발급조건을 만족하고 있는 상태여야 합니다. 만 18세 이상의 남자 중에서 2007년 1월 29일 이후 병역판정 검사를 받은 의무복무에 해당하는 분만 가능합니다.

재발급을 받는 방법은 아주 간단합니다. 해당 은행을 방문하셔도 되고 어플리케이션이나 인터넷 홈페이지로도 신청이 가능합니다.

만약 군 생활 동안 카드를 발급 받지 않았다면 전역 후 신규 발급이 가능할 지 궁금할 수 있는데요, 이 카드는 예비역까지 받을 수 있기 때문에 신규 발급이 됩니다.

마치며

궁금한 내용이었던 나라사랑카드 전역 후 혜택 여부와 신규 및 재발급까지 알아보았습니다. 만약 현재 의무복무 기간이라면 잊지 말고 이 카드를 발급 받아 혜택을 누리는 것을 추천드리는데요, 편의점, 통신비, 교통비 할인만 하더라도 충분한 혜택이라고 생각하기 때문에 꼭 한번 알아보셨으면 좋겠습니다.

댓글 남기기